Article
아이티데일리, 김성수, 2022.05.03 21:41
Resurch
▶ 마이데이터
- 개인의 동의하에 여러 금융사에 흩어진 금융 내역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 토대로 진행되는 사업
- 개인의 효율적인 본인정보 관리와 활용을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것
- 개인 맞춤형 상품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됨
- 소비자가 자신의 신용정보와 금융상품을 언제 어디서든 관리할 수 있는 ‘포켓금융(pocket finance)’ 환경을 조성
사업자 : “사용자야, 나 네 데이터 써서 서비스하고 싶은데 해도 돼?”
사용자 : “그렇게 해. 내 데이터는 금융회사에 있으니까 거기서 알아가!”
Summary
- 마이데이터는 데이터의 관리 주체를 기존의 기업 중심에서 개인 중심으로 전환하는 것을 의미
- 주체인 개인이 원할 때 특정 기업이 보유하고 있던 데이터들을 제3자가 활용할 수 있도록 함
- 마이데이터 사업은 디지털 플랫폼 선점의 핵심
- 하나의 플랫폼에서 다양한 기업 서비스에 흩어져있던 금융 정보들을 모아서 제공할 수 있다면
고객의 충성도를 높이는 데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 때문